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좋은 품질의 편백나무 가구 잘 고르는 꿀팁 (공동구매)

by 특특이 2023.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특별하지 않는 일상을 전하는 특특이입니다.

가구는 한번 구매하면 5년 이상 쓰기 때문에 고를 때 고민이 많죠.

저도 뭘 하나 구매하려면 가격 품질 잘 활용할 수 있는지 고민에 고민을 더해 신중하게 고르게 되더라고요.

요즘은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생기면서 가격을 낮춰 품질 좋은 가구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공동 구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러면 품질 좋은 가구를 고르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진율을 줄이고 박리다매로 가격 낮춘 공동구매

공동구매란 가격을 최대한 낮춰서 마진율을 줄이고 저렴한 가구에 품질 좋은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각 지역마다 공동구매가 가능한 사이트들이 있어요. 예를 들면 옥션이나 일산가구단지, 마산 가구단지, 쿠팡, 지마켓 등 사이트를 통해서 공동구매가 가능합니다. 

박리다매로 구매할 사람이 많을수록 가격이 더 저렴해지기 때문에 10명 가격이 다르고 20명 가격이 다르고 가격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같은 물건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을 모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사이트를 이용해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아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편백나무 원목가구

편백나무는 피톤치드가 나온다고 해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원목가구 중 하나인데요. 바로 건강을 생각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톤치드는 숲 속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천연 방향성물질인데요 움직일 수 없는 나무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향기가 우리에게는 몸과 마음에 안정을 주는 향기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공기 정화를 위해서도 많이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인데요 항균효과가 뛰어나 아토피 피부염이나 알레르기성 피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천연 항생제로 유해 물질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참 좋은 나무입니다. 특히 편백나무는 피톤치드 성분이 건조한 후에도 방출된다고 해 건강 나무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편백나무 그대로 사용한 가구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성분은 나무 그대로 있을 때 나오는 것으로 겉에 페인트칠을 한 제품이나 오일이나 니스칠을 한 제품은 피톤치드의 방출을 막는 것으로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나무색 그대로의 편백나무 가구 다시 말해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나무 상태로 된 가구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편백나무 가구는 나무 그대로의 상태로 가구를 만들지만 간혹 가다 색을 입혀 피톤치구 방출을 막는 가구들도 있으니 구매하시기 전에 꼭 살펴봐야 건강한 편백나무 가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옹이가 있는 유절과 옹이가 없는 무절 편백나무

편백나무는 소나무처럼 침엽수에 속한 나무로 가지가 굉장히 많은 원목 중 하나입니다.

가지를 잘라내면 그 자리에 옹이라고 하는 동그란 모양 타원형인 모양등 바른 결이 아닌 모양이 있는 것을 유절이라고 하는데 편백나무 가구 90%가 옹이가 있는 제품입니다.

옹이가 없는 깨끗한 상태의 나뭇결을 무절이라고 하는데 편백나무 10% 정도밖에 안 나오는 귀한 나무 자재로 가구로 만들기에는 가격이 너무 비싸 겉 외관에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절 편백나무는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기 때문에 기본적인 편백나무 제품은 유절 편백나무를 사용해 가구를 만들어 가격을 맞추고 있습니다.

가짜 편백나무 진짜 편백나무 구별법

나무제품이라 쉽게 갈라지고 색이 변하고 잘 파인다 생각하시기 쉬운데요 편백나무는 느리게 자라는 나무이기 때문에 목질이 치밀해 잘 페이지 않기 때문에 색이 변하거나 곰팡이가 생기거나 뭔가 금액이 싸다 싶으면 가짜 편백나무 일 경우가 있어 구매하실 때 잘 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옹이가 없는 가구인데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거나 니스칠이나 잘 패이는 제품은 가짜일 경우가 많습니다.

진짜 편백나무 가구는 옹이가 없는 나무로는 가격이 너무 비싸져 장롱처럼 큰 가구를 만들기 힘듭니다. 따라서 외관이 깨끗하거나 색이 너무 밝은 제품은 소나무나 고산지대 나무로 만들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외관 내관 모두 편백나무를 사용했는지 확인해 보고 의심이 된다면 상세페이지나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디테일한 마감 제품

가구를 구입할 때는 최소 5년 이상 쓸 생각을 하고 이것저것 따져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가구가 다 마찬가지겠지만 마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수명이 갈라지게 됩니다. 특히 침대프레임 같은 경우는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무못이나 나무끼리 서로 연결하여 만든 제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루에 3분의 1을 보내는 곳이라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요 모서리 부분이나 이음새 부분이 잘 이어지는지 부드럽게 나뭇결이 살아있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왜 나면 니스칠이나 오일을 바르지 않은 나무 그대로를 사용하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시고 구매하셔여 합니다.

편백나무는 식탁이나 책상, 찜기, 침대프레임 등 다양한 가구로  변신이 가능한 우리에게 유용한 나무입니다.

편백나무 가구의 단점

원목가구는 나무 그대로를 이용해 만든 가구로 온도 변화에 강하고 뒤틀림이 적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가격이 비싸고 무거워 꺼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나무 그대로를 사용해야 피톤치드가 발생하기 때문에 도색 처리나 니스칠을 하지 않아 색상이 다양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 가지 색상을 가진 가구와 달리 건강을 위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무 색상 하나이기 때문에 단조로운 느낌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색상을 가질 수 없어 슬픈 편백나무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른 제품과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