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여름철 취사가 가능한 수영장 5곳

by 특특이 2023.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특별하지 않는 일상을 전하는 특특이입니다.

어제 1탄으로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수영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산의 푸른 정기를 받으며 놀 수 있는 워터파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멋진 수영장으로 올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리시는 건 어떨까요?

멀지 않은 곳으로 주만 나들이 떠나보세요.

 

산의 특별한 정취가 숨 쉬는 페리아도 워터파크

포천에서 최초로 파도풀을 도입해서 만든 풀장이라고 합니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아이들과 놀기에는 충분하며 유수풀이 있어서 튜브에 몸을 실어 둥둥 떠다니는 재미도 있는 곳입니다.

어린이 놀이터와 접목시켜 만든 수영장이라 그런지 아이들이 놀기에 적합하고 성인풀 유아풀 어린 풀 비치풀 등 각각 깊이가 달라 골라 노는 재미도 있습니다. 취사가 가능해 음식을 싸 오시면 나가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여름에는 햇빛이 너무 강해 앉아있기도 힘든데 김처럼 생긴 그늘막이 쳐있어서 햇빛을 막아주니 좋습니다.

주차 공간도 넓어 공간이 큰 만큼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위       치 : 경기 포천시 소흘읍 태봉로 63번 길 81

이용시간 : 09:00~22:00 / 휴게시간 17:00~18:00

 

한옥 방갈로  장흥한옥 수영장

한옥으로 지어진 방갈로가 인상적인 장흥한옥 수영장은 넓은 풀장과 락스를 사용하지 않는 풀장으로 유명합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방갈로, 평산, 파라솔 자리가 있어 원하는 자리가 있다면 미리 예약하시는 게 좋고 성수기가 아니라면 넓어서 자리는 있어 현장에서 결제도 가능합니다. 

취사가 가능해 매점애서 불판이나 가스버너 등 대여가 가능하며 튜브나 구명조끼, 물총 등도 있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천역 옥 바닥으로 에메랄드 빛이 돌고 천연 미네랄 해수풀이라 락스를 쓰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없어서 아이들이나 피부가 약한 사람도 이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4500평의 고풍스러운 전통 한옥과 천연 미네랄 해수풀 수영장의 이색 만남의 장소로 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고 재미도 느낄 수 있는 넓고 행복한 물놀이장입니다.

위       치 :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322-60
이용시간 : 09:30~17:30 (매일)


배가 닿는 마을 배다골테마파트 수영장

 

배다 닿는 마을이라 하여 이름 지어진 배다골은 전통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배다골 테마파크는 유수풀과 넓은 수영장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7월 16일까지는 평상을 무료 사용할 수 있어 들어가는 먼저 자리를 잡은 사람이 임자입니다.^^

이곳 또한 음식 취사가 가능한 곳이라 음식을 싸 오시면 되고 배달음식은 반입금지라고 합니다.

지하수를 이용한 물로 필터 순환 방식으로 수질을 유지하고 있어 많은 인원을 이용하는데도 나름 관리를 잘 되어 있습니다.

10시에 개장인데 9시 반부터 들어갈 수 있어서 일찍 와서 줄 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들 전용 미끄럼틀과 성인도 탈 수 있는 슬라이드가 있어 가족이 함께와도 친구들과 함께 와도 즐겁게 놀 수 있습니다.

수영장 이외에도 샌드아트나 보드게임 등을 할 수 있는 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놀이를 즐기러 오시기 좋습니다.

위       치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배다골길 131
이용시간 : 10:00~17:00 (월, 화 휴무)

 

 

자연의 고즈덕한 느낌의 수동수영장

남양주에 위치한 수동수영장은 주변이 산에 둘러 쌓여 있어 자연의 고즈덕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수영장입니다.

수동수영장은 규모가 작지만 아이들이 놀기에는 충분하며 노래방 탁구장 트램펄린 등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바로 옆에 수동 계곡물이 흐르고 있는데 그 계곡물을 끌어다가 사용해서 시원한 계곡물의 차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이용하기 편리하지만 이용시간이 5시간으로 정해져 있으며 오전 오후 하루 2타임으로 운영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수영 이외의 다른 놀이를 할 수 있어 지루함 없이 5시간을 꽉 채울 수 있을 거 같아요.

 

별도의 입장료가 없지만 평상이나 방갈로를 예약해야 수영장 이용이 가능하며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예약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취사가 가능한 곳으로 음식을 준비해서 가시면 평상 대여비만 내고 즐겁게 놀 수 있는 장소입니다.

위       치 :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 1257-37
이용시간 : 10:00~15:00 / 16:00~21:00 / 야외수영장 : 10:00~20:00

 

울창한 숲 광주 금원수목원 수영장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취사가 가능한 수영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광주에 울창한 숲으로 이루어진 금원수목원 수영장은 나무가 많아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또 다른 곳과 다르게 수영장 쉼터 위쪽으로 텐트를 칠 수 있는 전용 구간이 있어 수영도 하고 캠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나무가 만들어주는 자연 그늘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면서 캠핑의 기분도 느끼고 즐겁게 수영도 할 수 있는 자연이 주는 최고의 공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생각보다 넓은 수영장에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힐링하기 위해 오는 분들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자체 정화 시설을 이용해 수질을 관리하고 있으며 지하수를 끌어다 사용하기 때문에 물이 좀 차가운 느낌이 듭니다.

어린이풀, 청소년풀, 성인풀로 나눠져 있어 선택해서 놀 수 있고 수목원이란 이름답게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라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위       치 : 경기 광주시 남종면 태허정로 389 
이용시간 : 09:00~18:00 (7/21~8/20까지 운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