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2024년 6월 반려견을 위한 공간 오픈 "상암 난지한강공원 반려동물 캠핑장"

by 특특이 2024.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특별하지 않는 일상을 전하는 특특이입니다.

2024년 6월 반려인들을 위한 반려동물 캠핑장이 문을 열 거라는 즐거운 소식입니다.

16일 바로 오늘 서울 마포구 박강수 구청장은 " 반려견과 함께하는 캠핑 공간과 편의시설, 문화 프로그램 등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복합 공간을 만들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마포구 상암동 난지한강공원 반려동물 캠핑장 조감도 (마포구 제공)

 

이로써 서울에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캠핑장이 하나 더 생기는 샘입니다.

상암동 난지한강공원에 만들어질 반려동물 캠핑장은 규모 2천863㎡로 반려견 놀이터, 캠핑공간, 여가 문화 공간 등 반려동물 특화 서비스를 누길 수 있는 편의 시설과  소형견과 대형견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공간도 분리할 것이라고 합니다.

 

마포구 상암동 난지한강공원 산책로

 

이번 상암 난지한강공원 반려동물 캠핑장은 반려인과 반려동물에 초점을 맞춘 복합 공간으로 다양한 편의시설뿐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행동상담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어서 반려견의 행동 교정과 펫티켓 교육 등 반려견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반려견 행동교정 훈련(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합니다.)

 

흔히 요즘은 '펫세권'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그만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마포구가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하는 업체가 가장 많다고 조사되었으며 주변에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들이 많아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마포구에 위치한 난지한강공원

 

마포구에서 운영을 한다는 건 가격도 저렴하고 관리도 잘 된다는 이야기로 개장과 동시에 예약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빠르게 움직여야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 반려견을 위한 물놀이장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경의선숲길과 한강에 인접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기도 좋아 반려인들이 기대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마포 난지한강공원 산책로

 

반려동물 캠핑장이 조성될 경우 인근 상권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상인들은 기대하고 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꿈꾸는 반려인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반려견과 함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켜야 하는 펫티켓이 있죠!!

 

반려인이 지켜야 할 펫티켓

 

다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 만큼 깨끗하게 사용해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024년 6월 새로 오픈하는 '상암 난지한강공원 반려동물 캠핑장' 올여름 반려인과 반려견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지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