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5월 21일 부부의 날은 '둘(2)이 하나(1)가 되는 날'

by 특특이 2024. 5.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특별하지 않는 일상을 전하는 특특이입니다.

우리가 가정을 이루고 산다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지만 요즘 시대는 이혼이나 별거 등 깨지는 가정이 많기 때문에 더욱 가정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5월 21일 부부의 날에 대해 알아보고 가정의 중요함을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함께하는 부부

 

부부의 날 시작

1995년 경남 창원에서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처음 시작되었으며, 부부간의 사랑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만든 날입니다.

이후 '부부의 날 위원회'가 2003년 이를 국가 기념일로 지정할 것을 제안하며 2007년부터 부부의 날이 법정 기념일로 지정되었고, 매년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하게 되었으며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건전한 가족문화 정착과 가족해체 예방을 위한 행사도 열립니다.

 

부부의 날 기념식 (출처=천지일보 제공)


부부의 날의 의미

부부 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워 부부간 사랑과 화합을 증진시키는 것이 주목적이며 가족을 우선시하고 외부 관계나 성과보다는 가정생활에 집중해야 함을 강조하며 가족의 가치를 높이는 데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고 서로를 이해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개인과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부부의 날

 

부부의 날 행사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전국 각지에서 부부의 날 기념행사가 열리는데 부부간 화합과 사랑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가족 단위 참여 행사, 부부 대상 특강, 가족사진 촬영 등 가족의 중요함을 알리는 행사가 진행됩니다.

부부의 날은 부부 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함께하는 기쁨을 느끼게 해 줍니다.

 

부부의 날


부부의 날 기념 이벤트


부부 선물 이벤트

부부의 날을 맞아 스포츠 용품, 여행 패키지, 취미 용품 등 부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부부 데이트 이벤트

부부 커플 사진 촬영, 부부 미션 수행, 부부 노래 부르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하여 부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부부 상담 및 교육 이벤트

부부간 소통 방법, 갈등 해결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부부 관계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혜택 또한 제공된다고 합니다.

 

부부의 날 지켜야 할 부부십계명

 

부부의 날을 더욱 의미 있게 보내는 방법

부부의 날은 '둘이 하나가 되는 날'이므로, 결혼한 지 좀 오래된 부부라면 설레는 맘으로 새로운 프러포즈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사랑을 상징하는 장미꽃다발을 선물하며 부부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져보는 겁니다.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것을 함께 해보는 것도 좋고 색다른 이벤트로 감동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5월 21일 서로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고 부부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드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며 가정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함께하기에 더욱 빛이 나는 것이 부부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