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쌀쌀한 날씨, 유럽의 온기가 필요한가요?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특별한 겨울을!

by 특특이 2025. 1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특별하지 않는 일상을 전하는 특특이입니다.

어느덧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몸과 마음이 절로 움츠러드는 요즘 날씨에 '이제 정말 겨울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겨울 하면 가장 기다려지는 날이기도 한 크리스마스를 빼놓을 수 없겠죠~^^

 

그런데 서울 한복판에서 유럽의 겨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독일, 러시아, 루마니아를 포함해 무려 14개 유럽 국가의 주한 대사관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한 아주 뜻깊은 축제인 바로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인데요 이곳에서 각국의 고유한 크리스마스 문화와 전통을 직접 경험하며, 마치 유럽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어디서, 언제 열리나요?

개최 기간 : 2025년 12월 6일(토) ~ 12월 7일(일), 12:00 ~ 19:00 

개최 장소 : 성북구청 바람마당 잔디마당(성신여대입구역 2번 출구) 

 

 

 

유러피안 크리스마스 마켓 - 문화관광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려 유럽 각국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축제이다.

www.sb.go.kr

 

 

다채로운 유럽 문화 체험의 장!

각국의 부스에서는 유럽 전통 크리스마스 장식품과 수공예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아이템들은 물론,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특별한 제품들까지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할 거 같습니다.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나 우리 집 연말 홈 데코 아이템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낭만적인 음악 공연이 가득! 

마켓 곳곳에서는 유럽 전통 음악 연주와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캐럴 공연이 펼쳐질 예정으로 마치 유럽의 한 거리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아름다운 선율이 마켓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체험이나 멋진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 좋을 거 같습니다. 

 

 


유럽 미식 여행의 백미!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할 백미는 단연 각국의 전통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헝가리 전통 빵인 '랑고스', 세게드 지방의 대표 음식인 '세게딘 굴라쉬', 그리고 발칸반도의 페이스트리인 '뷰렉'처럼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특별한 요리들이 여러분의 미각을 자극하며 여기에 달콤한 디저트까지 더해져,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거랍니다. 독일에서는 글뤼바인이라 불리고 프랑스에서는 뱅쇼라 불리는 따뜻한 와인 한 잔으로 추위를 녹이며 진정한 유럽의 맛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올겨울, 멀리 떠나지 않아도 만나볼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유럽 본연의 문화와 따뜻한 정취를 마음껏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국적인 전통 음식들을 맛보고, 아름다운 캐럴과 공연에 귀 기울이다 보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크리스마스의 기적처럼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따뜻한 온기로 가득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